선산 휴게소에서 잠시 쉬었더니....

|


부제: 포켓몬고 국내 상륙에 대한 단상....


저녁에 운동 겸해서 동네 산책을 나가는 데, 어느날인가 길거리에서, 그것도 야밤에 스마트폰을 들고 이리저리 다니는 사람이 꽤 보여서 뭔가 해서 살펴보니, 그 유명한 포켓몬 고가 국내 상륙한 것 인가라는 생각을 했었다.

요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도 많고, 길거리에서 장시간 통화하는 사람을 보는 건 이미 일상이 된 건 사실이나, 야심한 시각에 거기다가 지방이라 많은 사람이 다니지도 않는 거리에서...길거리를 서성대는 사람을 보게 되니, 이상한 생각이 들게 되었다. 그리고 그들의 행동을 보면서 생각해보니, 포켓몬고라는 짐작을 할 수 있었다. 물론 아닐 수도 있다.


서울에 볼 일이 있어서 갔다가 고속버스를 타고 대구에 내려오는 데, 선산휴게소에서 이런 걸 볼 수 있었다.


선산 휴게소 - 포켓몬 GO 성전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.선산 휴게소에 올려진 현수막: 포켓몬 GO 성전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.


포켓몬고 성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라는 현수막을 걸었는데, 도대체 얼마나 대단한 게 있어서 '성지'라 부르는 걸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.

약간 궁금한 생각이 든 건 사실이나, 스마트폰으로 게임을 하는 걸 좋아하지 않는 터라 굳이 게임 깔아서 해볼 생각은 없다.




사진 편집에 대한 간략한 설명:

햇볕이 강렬해 건물과 그 앞에 그늘이 많이 져서
FastStone Image Viewer라는 사진 뷰어 프로그램의 편집 기능을 이용해 - Shadow, Highlight 등을 조절해 그늘 진 곳을 살려서 현수막이 보이게 한 뒤 Resize를 이용해 크기를 줄였다.

화웨이(Huawei) Ascend P7을 사용하고 있는데, 밝은 곳은 상당히 잘 나오나, 어두운 곳은 밝은 곳에 비하면 너무 빈약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아서 크기를 많이 줄였다.



And